이용약관

㈜스윗코 이용약관

㈜스윗코 (이하 "회사")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1. 총 칙 가.목적과 정의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나.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가.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스윗코"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1. 자동차 매매 및 중개관련 정보제공2. 이용자의 자동차 매매 및 중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및 보험관련 정보의 제공3. 기타 "스윗코"가 정하는 업무
② "스윗코"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스윗코"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스윗코"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스윗코"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스윗코"는 제1항의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나. 서비스의 중단

① "스윗코"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1. "스윗코"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2.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4.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5.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6. 기타 "스윗코"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② "스윗코"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스윗코"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스윗코"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스윗코"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 및 관리 가. 회원가입 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4.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및 거절

1.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②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일정한 기간 이내에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③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⑤ 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4.스윗코의 의무

① "스윗코"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 스윗코 "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스윗코 "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 스윗코 "에 통보하고 " 스윗코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스윗코"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스윗코"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
4. "스윗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① 5. "스윗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②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스윗코"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웹사이트간의 관계

① "스윗코"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웹사이트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스윗코"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①" 스윗코 "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스윗코 "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6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18년 6월 30일
- 시행일자 : 2018년 7월 1일